[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심리 콘텐츠 제품 ‘마이캘린더’ ‘감정자석보드’ 제작한 스타트업 ‘맘트리’

입력 2022-12-12 12:20   수정 2022-12-12 12:21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맘트리는 심리 콘텐츠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김민희 대표(38)이 2020년 9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맘트리는 가족 모두의 행복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대표 제품은 ‘마이캘린더’와 ‘감정자석보드’다. 마이캘린더는 어린이들이 날짜, 일상, 시간, 그날의 감정을 주제로 매일매일 다른 나만의 달력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자석 캘린더다.

김 대표는 “133개의 다양한 자석을 이용해서 쉽게 떼고 붙이며 학습뿐만 아니라 놀이로 접근할 수 있다”며 “이용 대상은 유아부터 초등학생”이라고 말했다.



감정자석보드는 마이캘린더에서 감정 부분을 더 확장한 제품이다.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 20가지를 선정해 3D 캐릭터로 표현한 자석 보드입니다. 자석 인덱스가 있어서 오늘 나의 감정, 우리 가족의 감정을 체크하고 서로의 감정을 공감하고 이해하면서 깊이 있는 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제품입니다.”

김 대표는 “두 제품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놓게 되면 자연스럽게 부모와 자녀가 하루의 일상과 감정 등에 대해 소통할 수 있다”며 “홈스쿨링에 관심이 있는 부모에게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5년간 신경정신과와 상담센터 놀이치료사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맘트리를 창업했다.

“내담자 부모들이 가장 많이 언급했던 부분이 아이들의 감정을 공감하고 지지해 주는 것의 중요성을 알겠는데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찾는 것이 어렵다’ 였습니다. 많은 아이가 일과에 관해서 물어보면 대부분 ‘모른다’고 대답하거나 ‘좋다’ ‘그냥’ 등 단답형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부모들은 어떻게 아이들과 대화를 시작하고 이어가야 할지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부모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 갈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마이캘린더’와 ‘감정자석보드’을 제작하게 됐습니다. 국내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실용신안,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창업 후 김 대표는 “자폐 아이를 둔 부모 몇 분이 맘트리 제품을 이용해 아이들과 하루에 대한 일과, 감정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고맙다는 말을 전해왔다”며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맘트리는 올해 서울과기대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가천대 초기창업패키지 지역거점 창업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 2022년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 제조 기반 콘텐츠 유통·마케팅 지원 사업 등에 선정됐다.

맘트리는 현재 SN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가족끼리 마음을 전하는 우리집 메신저 제품이 개발 완료돼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기획한 제품 콘텐츠로 온라인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0년 9월
주요사업 : 심리 콘텐츠 관련 제품 기획 개발
성과 : 특허 2건, 실용신안 1건 출원, 2022년 서울과기대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가천대 초기창업패키지 지역거점 창업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 제조 기반 콘텐츠 유통·마케팅 지원 사업 선정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